환자의 마음을 먼저 이해하고 과학적 사고방식에서 접근하는 한의사가 되겠습니다.
비염은 코속에 염증이 생겨 콧물, 재채기, 코 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성인 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에게도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특히나 한창 자라는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는 곤혹스러운 질환입니다. 급성은 급성비염과 만성비염으로 구분되며, 급성비염은 대표적으로 바이러스가 주요 원인으로 환경적요인과 생활환경에 의해 감염됩니다.
만성비염의 경우 급성비염 치료가 불완전하거나 급성비염의 발병이 반복되어 비염이 지속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만성비염의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코막힘, 콧물, 후비루, 재채기 등의 증상이 생깁니다.
증상이 심하면 양쪽 코가 모두 막혀서 입을 통해 구강호흡을 하고, 이로 인해 인후염에 걸리기 쉽고 목이 자주 아프게 됩니다.
비염은 근복적인 치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체질과 면역력을 강화하여 체질 개선 치료에 중심을 두어야 합니다.
01. 콧물 감기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여 비염으로 넘어가는 경우
02. 꽃가루, 진드기, 동물의 털 등이 원인으로 재채기와 콧물이 흐르는 경우
03. 온도 변화에 의해 혈관의 자율신경 이상으로 나타나는 경우
04. 콧속의 염증으로 인한 경우
05. 코에 있는 점막이 위축되어 콧물이 나는 경우
인체를 이루고 있는 근육과 피부를 주관하는 간기능, 뼈와 인대에 작용하는 담을 동시에 해독하는 치료법입니다.
경락의 불균형과 정체를 치료하여 통증을 해소합니다.
한약재에서 추출한 약액을 정제 또는 희석하여 염증 및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치료방법입니다.
혈류를 개선하고, 어혈, 담음과 같은 병리적인 대사물들을 해소합니다.